코스닥 신규상장기업에 대한 기업분석 정보를 투자자에게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상장주선인에게 신규상장법인의 재무상황 등을 한국거래소에 제출하고 주관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3년간 6회 이상(반기별 1회 이상) 게시하도록 의무화한 보고서입니다.


신규상장기업 분석보고서 프로세스
관련규정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26조(상장주선인의 의무)⑤상장주선인은 상장을 주선한 코스닥시장 상장법인의 재무상황 등을 분석한 자료(이하 “기업분석보고서”라 한다)를 세칙이 정하는 바에 따라 거래소에 제출하고 당해 상장주선인(상장주선인이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주관회사)의 인터넷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한다.
다만, 「금융투자회사의 영업 및 업무에 관한 규정」제2-29조제1항에 따라 금융투자회사가 조사분석자료를 공표하거나 특정인에게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시행세칙
규정 제26조5항에서 “세칙이 정하는 바”라 함은 상장주선인이 상장을 주선한 코스닥시장 상장법인(규정 제18조의4에 의한 우회상장 법인 및 규정 제19조의4에 의한 기업인수목적회사의 주권비상장법인과의 합병상장법인을 포함하며, 규정 제2조제30항의 기업인수목적회사는 제외한다)의 재무상황 등을 상장일로부터 3년간 반기별 1회이상(총 6회이상) 분석하고 이를 상장주선인의 인터넷홈페이지에 게시함을 말한다. 다만, 상장일로부터 상장일이 속한 사업연도의 말일까지의 기간 또는 반기의 말일까지의 잔여기간이 2월 미만인 경우에는 상장일이 속한 반기의 다음 반기부터 적용한다.